고객센터
1833-2098
평일 9:00 ~ 18:00 점심 12:00 ~ 13:00 주말/공휴일에는 상담 업무가 불가하오니
문의 게시판을 이용해주세요

자주 묻는 질문

  • Q 결제하기 버튼 클릭해도 아무 반응이 없어요.
    A

    결제를 진행하는데 결제창이 나오지 않을 경우 웹 브라우저 [팝업 차단] 기능에 의해서 결제창이 차단되었을 수 있습니다. 각 브라우저별로 [팝업 차단 해제] 기능이 서로 다르니 사용하는 브라우저에 맞는 방법으로 팝업 차단을 해제한 후 다시 결제를 시도 해주세요.

  • Q 다운로드는 어디서 하나요.
    A

    마이도입에서 [마이도입] > [구매관리] > [구매내역/다운로드] 에서 파일 받기를 눌러주세요 · 최초 다운로드 시, 구매하신 저작물 사용에 최종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결제 후 결제취소없이 48시간이 경과하면 다운로드를 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사용에 동의한 것으로 처리됩니다. · 결제 시점부터 48시간동안 다운로드 가능하며, 다운받은 후 결제취소는 불가합니다. · 다운로드 후에는 취소 및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 Q 구매한 상품에 문제가 있습니다.
    A

    파일 손상, 구매한 상품과 다른 상품 등 모든 이슈들은 Creator에게 직접 문의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상담을 원하신다면 [고객센터] > [1:1 문의하기] 를 통해 문의 주세요.

  • Q 제가 결제취소 요청한 상품이 마이도입에서 승인취소 완료라고 뜨는데 폰으로는 문자가 안오네요
    A

    DOIP고객센터에서 고객님의 요청을 접수받고 결제취소를 진행하면 거의 실시간으로 해당 고객님의 카드사에서 바로 처리되는 경우가 일반적입니다. 그러나 고객님의 카드를 발급한 카드사 또는 은행에서 해당 결제건에 대한 결제 취소를 최종 확정하게 되기까지는 보통 2~5일에서 최대 7일까지도 소요될 수 있습니다. 하루 이틀정도 더 기다려 보시고, 만약 그래도 고객님의 카드사로부터 취소확인 안내를 받지 못하셨다면 고객님의 카드사 고객센터에 문의하셔서 신속한 결제취소 처리를 요청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Q 카드결제 취소를 했는데 통장에 환불금액이 왜 안들어 오나요?
    A

    신용카드로 결제하신 상품에 대한 주문 취소는 해당 결제 건에 대한 카드 승인을 취소 처리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다시 말해, 고객님의 카드사에서 익월 카드사용대금 청구 시 고객님께서 상품결제 승인취소 요청하신 건에 대해서는 청구하지 않습니다. 카드로 결제하신 후 현금으로의 환불은 불가합니다.

  • Q 카드결제 후 취소요청을 했는데 취소문자가 안옵니다.
    A

    카드 결제취소 요청에 대한 처리완료 여부는 마이도입>구매관리>취소/검수관리에서 취소요청하신 상품의 [주문상태]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결제취소에 대한 문자통보와 관련한 부분은 고객님의 모바일 기기의 문자수신 설정 확인 혹은 고객님이 사용하시는 카드사 고객센터에 문의하여 카드 사용정보에 대한 문자 수신허용을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Q 펀딩 결제취소/환불은 어떻게 해야하나요
    A

    결제 취소를 원하시면 구매내역/다운로드에서 주문취소 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펀딩 종료 후에는 즉시 제작 및 실행에 착수하는 프로젝트 특성상 단순 변심에 의한 환불이 불가능하다는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 Q 환불 소요 기간이 어떻게 되나요
    A

    - 결제수단별 환불 기간 소요되며, 평일 기준으로 토/일/공휴일은 제외됩니다. - 환불 입금은 해당일 오후 6시 이후 확인이 가능합니다.

  • Q 환불 받기로한 계좌가 오류라고 연락이 왔어요.
    A

    고객님께서 환불을 위해 알려주신 계좌정보(은행명, 계좌번호, 예금주명)가 실제계좌정보와 일치되지 않아 환불처리가 지연될수 있으니 이런 경우 Doip[고객지원센터]로 연락주시거나 [1:1문의하기]로 연락주시면 신속히 처리해드리겠습니다.

  • Q 주문취소했는데 결제한 신용카드 청구서에 청구되었어요.
    A

    정확한 취소 및 반품완료는 Doip [고객지원센터]로 연락주시거나 [1:1문의하기]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신용카드는 고객님의 결제일에 따라 청구서 작성시기가 달라, 카드사로 결제 취소를 요청하더라도 청구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취소 시점에 따라 혹시라도 대금이 먼저 결제된 경우에는 다음달 카드사에서 자동으로 고객님 계좌로 입금 또는 기존 청구금액에서 차감청구 됩니다. 보다 자세한 취소확인은 해당카드사로 문의하시어 환불방법 및 환불날짜를 안내 받으시기 바랍니다.

  • Q 입금 후 주문취소하면 바로 환불받을수 있나요.
    A

    당일 오후5시 이전 환불접수건의 경우 당일 환불처리되며, 그 이후 접수건에 대해서는 다음날 처리됩니다.

  • Q 카드취소는 어떻게 확인할 수 있나요
    A

    결제승인 직후 취소인 경우 카드사에서 즉시 확인 후 취소로 처리가 가능하지만, 결제 후 다음날이나 며칠이 지난 후 취소될 경우에는 이미 카드 승인이 완료된 상태라서 카드사 확인은 3~4일 정도 후에 확인이 가능하게 됩니다. 카드 취소 확인 이메일을 수신 후 카드사 내역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Q 크리에이터 판매 수수료는 얼마인가요?
    A

    현재 베타 런칭된 DOIP 서비스를 기념하여 모든 크리에이터(Creator)를 대상으로 등급 제한없이 판매 수수료 0%를 적용해 드립니다! 본 혜택은 DOIP 마켓의 판매자 등록과 동시에 바로 적용되며, 매월 발생되는 상품 매출액의 100%를 세액공제 후 익월 정산일에 지급받게 됩니다. DOIP 운영센터는 DOIP이 크리에이터들과 상생할 수 있는 최적의 창작플랫폼으로 도약하는 그 날 까지 알찬 나눔을 이어가겠습니다 <자세히보기>

  • Q 더 이상 다운로드가 안됩니다.
    A

    파일 다운로드는 무단 유포 방지 등의 사유로 결제시점부터 48시간 이내에 가능하며, 다운받은 후 결제 취소/환불은 불가합니다. (파일 분실, 삭제를 하셨다면 직접 Creator에게 문의해주세요.)

  • Q 앞으로 진행될 이벤트를 미리 알 수 있을까요?
    A

    미리 안내는 어렵습니다. 온라인 쇼핑몰의 특성상 이벤트나 가격할인 부분은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되고 있으며 갑작스럽게 변동될 수 있기 때문에 미리 공지해 드리고 있지 않습니다. 이러한 점 깊은 양해 바라며, 뉴스레터를 통해 Doip소식을 발송해 드리고 있사오니 참고하시어 이용 바랍니다.

  • Q 닉네임을 변경하고싶어요.
    A

    회원가입시 입력하신 닉네임이 상점명으로 구별되기 때문에 하나의 작품이라도 판매가 이뤄졌을 경우 변경 불가합니다. 닉네임 변경을 원하시면 [고객센터] > [1:1 문의]를 통해 변경사유와 변경하시고싶은 닉네임을 작성해 문의해주세요.

  • Q 아이디/이메일을 변경하고 싶어요
    A

    아이디/이메일은 변경할 수 없습니다. 아이디 변경을 원하실 경우 회원탈퇴 후 새로운 아이디로 재가입 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재가입은 회원탈퇴 1개월 후 가능합니다. 단, 회원탈퇴 시 보유하셨던 혜택, 회원정보, 거래정보 등은 재가입 아이디와 연동되지 않습니다.

  • Q 강제탈퇴가 될 수도 있나요.
    A

    위법 또는 내부 정책 위반에 따라 강제탈퇴 될 수 있습니다. 구매자는 공정하고 안전한 거래 환경을 위해 DOIP의 약관을 지키고, 아래와 같은 유형에 해당하지 않도록 운영원칙을 준수하셔야 합니다. [주요 회원자격 정지 사유] - 개인정보 도용 / 신용도 조작 / 부정거래(허위거래, 판/구매 활동 방해) -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및 사이트 이용규칙 위반행위 - 기타 당사의 합리적인 판단에 따라 필요하다고 인정한 경우

  • Q 회원탈퇴 시 개인정보는 언제 삭제되나요.
    A

    DOIP 규정에 따라 회원 탈퇴 후 임의 해지 및 재가입 방지를 목적으로 구매 회원의 경우 1개월(판매 회원의 경우 2개월) 간 성명, 아이디, 비밀번호, 이메일, 연락처 정보를 보관하며, 로그기록, 접속 아이피 정보는 12개월간 보관합니다. 거래 정보가 있는 경우 판매 거래 정보관리를 위하여 구매와 관련된 상품정보, 아이디, 거래 내역 등에 대한 기본 정보는 탈퇴 후 5년간 보관합니다.

  • Q 탈퇴 후에 재가입 할 수 있나요.
    A

    구매 회원은 탈퇴 1개월 후, 판매 회원은 2개월 후 재가입이 가능합니다. 단, 강제 탈퇴가 된 회원은 심사 후 재가입 가능 여부가 결정됩니다. 회원 탈퇴 후 재가입 시에는 신규 회원 가입으로 처리되며, 사용한 아이디는 다시 사용할 수 없고, 새로운 아이디를 생성해야 합니다. 또한, 탈퇴 전의 회원정보, 거래 정보, 쿠폰 등의 정보는 삭제되어 복구되지 않습니다.

  • Q 비밀번호 변경은 어떻게 하나요
    A

    비밀번호는 [마이도입] > [회원정보관리] > [비밀번호 변경]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 Q 아이디/비밀번호가 기억나지 않아요.
    A

    아이디 찾기는 지금 불가하오니 고객센터에 전화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비밀번호는 로그인 하단에 [비밀번호 찾기]를 클릭해주세요

  • Q 비밀번호 찾기 메일이 도착하지 않아요.
    A

    비밀번호 재 설정 메일이 스팸편지함으로 분류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먼저 스팸 편지함을 확인해 주세요. 메일 서비스에 따라 환경설정에서 수신허용 목록에 doip.kr을 입력 추가하거나, 수신차단 목록에서 doip.kr을 삭제하시면 정상적으로 메일을 수신하실 수 있습니다.

  • Q 회원정보 수정은 어디서 하나요
    A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의 [회원정보] - [회원정보 관리]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 Q 회원가입을 해야만 상품구매가 가능한가요.
    A

    예, 그렇습니다. 회원가입을 하지 않으면 상품 구매 및 펀딩 참여 불가합니다.

  • Q 현금 영수증을 받고 싶습니다.
    A

    DOIP은 구매자가 구매한 금액을 Creator에게 전달하는 중개 플랫폼입니다. 구매자가 사용한 금액은 DOIP을 통해 작가에게 전달된 것으로, 해당 금액에 대한 현금 영수증은 Creator가 발행해야 합니다. 현금 영수증 발행을 원하시는 구매자는 Creator에게 요청하시길 바랍니다. Creator가 직접 [국세청 홈택스] > [조회/발급]에서 현금 영수증을 발행할 수 있습니다. 단, 현금 영수증 발행은 아래 조건을 모두 충족해야 가능합니다. · 구매자가 상품을 구매했고 · Creator가 사업자 등록한 개인사업자 또는 법인사업자이며 · Creator가 현금영수증 가맹점으로 가입한 경우

맨위로